본문 바로가기

TRIP TAKE 1/Russia : TSR

러시아 : 자루비노 - 러시아에 도착하다.

Route 2006.07 ~ 2007.02
Russia - TSR : Trans Siberian Railload - Zarubino

사방을 둘러보아도 수평선과 바다. 하늘만 보이는 풍경.
특히나 어제 밤부터 정신 없이 보내서 그래서였을까..  새벽부터 움직여서 일까..
배가 출발한지 2시간쯤 지났을때서야 내가 지금 해외로 나가는 '첫 여행을 시작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왔다.

눈 앞에 펼처진 바다와 하늘은 멍~ 하니 담배만 피게 만들었고 
여행에 대한 설레임과 호기심은  곧  지루함에 뒤로 밀려났다;;
 
역시 약 15시간의 이동이란 생각만큼 지루한 것이었다 ㅎㅎ
배안을 이리저리 돌아 다니면서 구경을 하고, 갑판에 나와 담배를 피고, 부들부들 떨면서 2천원을 주고 라면으로 저녁을 먹고, 아무리 부산하게 움직여봐도..

망망대해 -_-;;


나에게 자리를 양보해준 동갑내기 광철이.. 같은 흡연자! 라는 이유로 금방 친해졌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조선족인 그는 방학을 맞이하여 연길 집에 혼자 가고 있는 중이었다. 대학원에서 건축설계를 배우고 있다고 했었는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남자들의 수다는 무섭다)


흔들이는 배를 온몸으로 느끼며,
우우웅 울려대는 엔진음을 들으며,
밤은 깊어가고, 여행에 대한 설레임인지, 불편한 잠자리인지 (엔진 바로 위인듯 했다..)

피곤한 하루였음에도 쉽게 잠 못이루었다.

앞으로 여행을 기대하며 갑판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검은 풍경속에 담배불만이 나와 함께 하고 있었다.









*
어떻게 잠들었을까, 여행 첫날의 해는 뜨고..
느긋하게 갑판에서 모닝 담배를 피는 동안 러시아 대륙이 보이기 시작했다..

배를 타고 여행을 하는 사람많이 느낄 수 있는,
저 멀리 안개속에 보이는 육지 ㅎㅎ

날씨까지 흐려서 잘 보이지도 않지만 분명한 러시아
러시아 현지 시간으로 아침 9시 40분쯤.. 시차라는것을 느끼며 ㅎㅎ

드디어 러시아에 도착했다.
그렇다.


여긴 한국이 아니다!!! 캬캬캬캬캬캬캬!!! 러시아다.
우리의 첫 목적지 블라디보스크!!!








아니다!아니다!아니다!
어째서..


이미 마음의 준비는 했었다.

사전 조사의 완벽함으로 모든 배가 블라디보스크로 바로 가는 줄 알았었다.
속초에 도착해서 알았다. 우리가 타는 배는 자루비노행이라는것을.. (예약까지 했는데..)
블라디보스크로 가는 배는 2주에 한번 뿐이 없다고 한다.







배위에서 본 자루비노 항구. 몰랐다..
항구 이게 전부라는것을..


처음부터 보기

Start on one's Travels
2008/01/02 - [Start on one´s travels] - start on one´s travels